이 글에서는 티사이언티픽 주가 전망과 목표 주가, 기업 정보에 대해서 설명합니다. 주식 투자의 중심은 미래의 기업 가치를 예측하고 선제적으로 움직이는 것입니다. 투자할 종목을 고르기 전에 현재 기업 상태와 지표를 살펴야 합니다. 티사이언티픽 주식의 주요 현황과 투자 정보를 확인하시고 주식 투자에 도움이 될 만한 정보들을 모아 놓았으니 투자를 고려하실 때 참고하세요.
티사이언티픽 주가와 신산업 동향과 미래 투자 가능성
티사이언티픽 기업 개요
티사이언티픽는 IT 서비스 기업입니다. 대표자는 김상우,유승재(각자대표) 이며 설립일은 1998/08/21, 주식 상장일은 2002/06/18입니다. 전체 종업원 수는200명 이고 본사 주소는 서울특별시 동작구 여의대방로62길 1 3층입니다.
티사이언티픽 주가 분석
티사이언티픽 현재 주가는 1,517원이며 전일 대비 -62원의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티사이언티픽의 주주현황을 살펴보면 위지트 주주가 전체 지분 29.55%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티사이언티픽는 IT 서비스 기업으로 장중 기준으로 주가는 1,517원 입니다. 티사이언티픽의 시가 총액은 1042억 원이며 발행 주식수는 68,694,776주 입니다.
외국인 보유 비중은 0.65% 이며 장중 거래량은 308,195원 을 기록했습니다. 매출액은 161억 원을 달성했습니다. EPS는 없음원이며 티사이언티픽 주식 배당수익률은 % 입니다.
단기적인 투자를 고려한다면 대주 상황 정보는 필요하지 않을 수 있지만, 장기적인 투자 계획이라면 대주주 상황과 대표의 정보를 숙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티사이언티픽 가치 분석
기업의 가치를 평가하는 방법은 다양한 접근법이 있는데, 그 중에서 기술 지표를 활용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티사이언티픽는 전체 기술주 2,072개 기업 중 1,518위 등급인 하위 26.22%입니다. 대표 섹터 평가 164개 기업 중 121위 등급인 하위 26.22%입니다. 대표 테마 평가 39개 기업 중에서는 23위를 차지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투자 매력도를 평가해보면 전체 기술주 하위 33.11%, 대표 섹터 하위 30.49%, 대표 테마 24위의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동종분야 기업들의 평균적인 기술력 대비 주가에 비하여 현재 동사의 기술력 대비 주가는 저평가되어 있습니다.
티사이언티픽 주식 결론
<사업수익성 악화에 따른 순손실 지속>
-동사는 1998년 설립되어 현재 모바일 쿠폰, 정보보호/보안 사업, ITO 사업을 주요 사업부문으로 영위하고 있음. 모바일쿠폰사업부문에서 500여개 이상의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B2B 사업과 오픈 마켓을 활용하는 B2C 사업을 병행하고 있음. 정보보호/보안부문에서 200여개 이상의 금융기관, 공공기관, 기업고객을 대상으로 자체 개발한 개인정보 탐지/차단 솔루션 및 제품에 대해 판매, 구축, 유지관리를 제공하고 있음.
-2023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25.8% 증가, 영업손실은 222.9% 증가, 당기순손실은 41.2% 증가. 이번분기 경영권 분쟁으로 소송이 진행중임. 사업 수익성 악화에 따라 당기순손실이 지속되는 상황이며 종속기업 한빗코코리아는 가상자산 사업자 변경신고가 불수리 처리 되었음 동사는 인공지능, 빅데이터 시스템, 클라우드 솔루션 개발 및 서비스 사업 등을 신규사업으로 추진하고 있음.
주식시장에서는 세 가지 종류의 매수 세력이 작용합니다. 이들은 외국인, 기관 및 개인입니다. 가장 큰 매수 주체는 바로 개인 투자자입니다. 주식의 큰 매수 주체인 개인 투자자는 투자 방식의 불일치로 가장 약한 세력이 됩니다. 간단히 말해, 투자 전략이 부족했기 때문에 기관 투자자나 외국인 투자자에게 밀렸던 것입니다.
그 때문에 개인 투자자는 기관이나 외국인 세력의 움직임을 따라가며, 약한 세력에서도 수익을 창출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최근에는 외국인보다 기관 투자자를 따르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외국인의 매수는 허수가 많으며 개인의 단기 거래는 기관과 유사하기 때문입니다.
가장 바람직한 경우는 외국인과 기관이 함께 매수하는 종목을 발견하여 투자하는 것이고, 이것은 그 종목이 품질이 좋다는 의미입니다. 주식 전망을 정확히 분석하기 위해서는 기업체의 현황과 시장에서의 위치, 그리고 기관과 외국인의 매수 패턴을 조사해야 하며, 이것은 수익률을 향상시키는 방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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