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에서는 코스맥스 주가 전망과 목표 주가, 기업 정보에 대해서 설명합니다. 주식 투자의 핵심은 현재의 기업 가치보다는 미래의 가치를 예측하며 먼저 대응하는 것입니다. 투자 대상을 결정하기 위해 먼저 현재 기업 상태와 수치를 검토해야 합니다. 코스맥스 주식의 주요 현황과 투자 정보를 확인하시고 주식 투자에 도움이 되는 정보들을 모아 제공하니 투자에 도움을 받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코스맥스 주가와 미국 연방준비제도(Fed) 정책
코스맥스 기업 개요
코스맥스는 개인생활용품 기업입니다. 대표자는 심상배, 이병주 이며 설립일은 1992/11/12, 주식 상장일은 2014/04/07입니다. 전체 종업원 수는1,297명 이고 본사 주소는 경기도 화성시 향남읍 제약공단 2길 46입니다.
코스맥스 주가 분석
코스맥스 현재 주가는 115,000원이며 전일 대비 -6.43원의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맥스의 주주현황을 살펴보면 코스맥스비티아이 주주가 전체 지분 26.26%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코스맥스는 개인생활용품 기업으로 장중 기준으로 주가는 115,000원 입니다. 코스맥스의 시가 총액은 1조2984억 원이며 발행 주식수는 11,349,509주 입니다. 외국인 보유 비중은 29.64% 이며 장중 거래량은 103,539원 을 기록했습니다. 매출액은 13,408억 원을 달성했습니다. EPS는 6,472원이며 코스맥스 주식 배당수익률은 % 입니다.
단기적인 투자를 고려한다면 주주 조합 정보는 필요하지 않을 수 있지만, 장기적인 투자를 계획 중이라면 주주 조합과 대표자 정보를 파악하는 것이 좋습니다.
코스맥스 가치 분석
기업 가치 평가를 위한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그 중에서 기술 지표를 이용한 방법을 소개합니다. 코스맥스는 전체 기술주 2,071개 기업 중 75위 등급인 상위 6.25%입니다. 대표 섹터 평가 48개 기업 중 3위 등급인 상위 6.25%입니다. 대표 테마 평가 59개 기업 중에서는 2위를 차지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투자 매력도를 평가해보면 전체 기술주 상위 23.61%, 대표 섹터 상위 39.58%, 대표 테마 23위의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동종분야 기업들의 평균적인 기술력 대비 주가에 비하여 현재 동사의 기술력 대비 주가는 저평가되어 있습니다.
코스맥스 주식 결론
<기대치 부합>
-동사는 1992년 설립된 한국을 대표하는 화장품 ODM 전문 기업으로, 화장품 ODM 매출 기준으로 전 세계에서 가장 큰 기업임. 국내 외 수많은 브랜드에 화장품을 공급하며, 주요 해외 고객으로 세계 최대 화장품 그룹인 L그룹을 비롯 글로벌 E그룹, S그룹 등에 제품을 공급함. 대표적인 제품은 젤 타입의 아이라이너와 쿠션 파운데이션으로, 젤 타입 아이라이너는 단일 품목으로는 최초로 4천만개 이상을 생산함.
-2023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1.8% 증가, 영업이익은 83.7% 증가, 당기순이익은 37.5% 증가. 비수기 시즌임에도 한국 법인의 매출은 고성장 하였음. 미국 법인 적자 축소, 동남아 법인 이익 확대로 영업이익도 고성장. 중저가 브랜드 호조와 일본/중국/미국향 간접 수출 매출의 견고한 성장, 신규 인디브랜드 주문 증가에 힘입어 해외 직수출 매출 고성장이 예상됨.
주식 시장에서 세 가지 주요한 매수 세력은 외국인, 기관 및 개인입니다. 이 중에서도 개인 투자자가 가장 많은 매수를 합니다. 큰 매수 주체인 개인 투자자는 투자 방식의 차이로 인해 주식에서 가장 약한 세력입니다. 단순하게 말해서, 집중된 투자의 부재가 기관투자자나 외국인 투자자에게 지게 만든 것입니다.
그래서 개인 투자자는 기관이나 외국인 세력을 따르고, 세력이 약해도 어떤 걸 사고 팔아 이익을 얻습니다. 최근의 추세는 외국인 매수보다 기관 투자자를 따르는 것이 많고, 이는 외국인 매수의 신뢰 부족과 개인의 단기 거래가 기관과 유사하기 때문입니다.
외국인과 기관이 동시에 매수하는 종목을 선택하는 것이 최고의 전략이고, 이는 해당 종목이 뛰어나다는 증거입니다. 주식 전망을 정확히 분석하기 위해서는 기업체의 현황과 시장에서의 위치, 그리고 기관과 외국인의 매수 패턴을 조사해야 하며, 이것은 수익률을 향상시키는 방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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